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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벌써 휴가기간이 끝나는 일요일을 맞이했네요. 9박 10일이 9초처럼 느껴져 버리네요. 완전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버렸네요. 이제는 다시 일을 할 준비를 해야 하네요.

 

오늘은 사업자 분들이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 견적 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게 인증할 수 있는 전사세금계산서 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에서 하는 법을 알아볼 거예요.

 

인증서는 인증을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도구이기에 꼭 진행해줘야 하는 작업입니다. 그러면 아래 자세한 설명과 그림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받으러 가보시죠.

 

 

인증서-발급-포스팅-제목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 기업은행

 

 

1.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인증센터를 눌러줍니다.

 

기업은행-인증센터-누르기

 

2. 공동 인증서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준 후 약관 동의를 해줍니다.

 

인증서-발급-클릭-후-약관동의-진행

3. 인증서 발급 구분은 기업용을 선택하고 사업자 등록번호 및 계좌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보입력

 

 

 

4. 다음 화면에서 계좌 비밀번호와 OTP일련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래서 종류에서 꼭 금융결제원 전자세금용(국세청 전용)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연간 수수료는 4,400원입니다.

 

비밀번호-입력-및-전자세금용-필수선택

 

5. 다음은 고객정보 입력을 입력해줍니다.

 

 

추가-고객정보-입력

 

6. 위의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 저장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주세요.

 

공인인증서-저장장소-선택

 

7. 원하는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서-비밀번호입력

 

8. 인증서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매체에 추가로 저장하고 싶으면 예를 눌러 저장해주고 필요 없으면 아니오를 눌러 해당 팝업창을 꺼주면 됩니다.

 

완료

 

 

마치며

 

이런 방식을 통해 기업은행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년에 한 번씩 갱신해야 되고 연간 수수료가 4,400원이라는 걸 유의하세요. 그러면 남은 주말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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