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요일입니다. 일주일 중 어느 요일이 가장 좋으시나요? 저는 목요일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금요일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즘 시국 때문에 어디 나가서 함부로 놀기는 좀 그렇네요.

 

본론으로 들어와서 저번에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및 숨김하고 해제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및 복구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그림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저도 삭제했다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복구를 했었죠. 예전엔 몰랐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삭제할 친구들이 많아지는 건 씁쓸하네요.

 

 

본문-문구

 

 

카카오톡 친구 삭제

 

 

1. 카카오톡 실행 후 삭제를 원하는 친구를 1초 정도 누르고 (아이폰 같은 경우는 슬라이드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숨김'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톡-실행-후-삭제친구-선택

 

2. 메인에서 톱니 바퀴 아이콘을 누른 후 친구 관리를 클릭하세요.

 

숨김친구-관리

 

3. 숨김친구 관리에서 해당 친구를 찾아 '관리'를 누른 후 삭제를 합니다.

 

친구-삭제하기

4. 삭제를 하게 되면 휴대폰 주소록에는 저장되어있지만 카톡 친구 목록 리스트에서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메시지는 받을 수 있네요.

 

삭제완료

 

 

 

 

카카오톡 친구 복구 2가지 방법

 

 

1. 카톡 메인에서 친구 추가를 누른 후 '연락처로 추가' 클릭해서 상대방의 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연락처로-삭제된-친구-복구

 

2. 채팅으로 들어가 삭제된 친구와 나눴던 채팅방에서 '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채팅방-히스토리에서-삭제된-친구-복구

 

3. 위와 같은 2가지 방법으로 새로운 친구에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복구된-친구

 

마치며

 

이런 방식으로 카카오톡 친구를 삭제할 수 있고 카톡 친구 복구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카톡 꿀팁이니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돌아올게요.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 30초만에 하고 홍보하기

카카오톡 친구 차단, 숨김 및 해제 30초 설정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