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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금까지 대형 검색엔진 사이트 구글과 네이버에 등록하고 사이트맵과 RSS를 제출 완료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페이지 분석을 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Analytics4로 변경되면서 계정 만들기가 좀 변경돼서 처음 하시는 분은 좀 헤맬 수밖에 없는 부분이기에 꼼꼼하게 사진으로 설명하며 적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왜 Google analytics 에 티스토리를 등록해야 되는지 말씀을 드리면 나중에 수익이 발생된 페이지 분석(CPC, 검색량 등)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식으로 자신의 티스토리를 분석하다 보면 내가 어떤 글을 더 작성을 해야 되는지 아이디어가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천천히 스크롤을 내리면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만들고 등록하러 가시죠.

 

 

구글-애널리틱스-계정만들기-제목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만들기 및 등록

 

1.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Click <

 

2.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계정만들기-클릭

 

3. 계정 이름을 설정 후 Google 제품 및 서비스, 벤치마킹, 기술지원, 계정 전문가 체크해준 후 '만들기' 눌러주세요.

 

이름설정

4. 속성 설정에서 속성 이름 설정 후 시간대와 통화를 선택해주세요.

 

속성-설정

 

5. 업종 카테고리와 비즈니스 규모 및 사용계획을 체크해주세요.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적당하게 클릭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카테고리-선택

 

6. 계정이 생성이 되었으니 웹사이트(우리는 티스토리겠죠)를 등록해야 합니다. '데이터 스트림 -> 웹'을 눌러주세요.

 

 

7. 웹 스트림 설정에서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 URL을 입력해주고 스트림 이름을 설정해주세요.

 

웹사이트-주소-입력

 

8. 누르면 Google 애널리틱스 측정 ID가 나옵니다. 아래 '전체 사이트 태그'를 Click 하세요.

 

애널리틱스-HTML태그-복사

 

9. HTML 태그를 복사해주세요.

 

웹사이트-태그

 

10. 티스토리로 돌아와 스킨 편집을 한 후 복사한 HTML 태그를 <head> 밑에 붙여 넣고 적용을 누르세요.

HTML태그-붙여넣기

11. 다음 단계로는 측정 ID를 복사해줍니다.

 

플러그인-등록

 

12. 플러그인 -> Google Analytics를 클릭합니다.

 

추적-아이디-복사

 

13. 아까 복사한 추적 ID를 붙여 넣기 후 적용을 누르면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이 완료됩니다.

 

Google-애널러틱스-플러그인-등록완료

 

 

마치며

 

이렇게 해서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ID 생성과 등록방법에 대해서 리뷰해보았습니다. 페이지 분석 필수이기에 권장해요. 다음에는 분석방법에 대해서 리뷰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사이트맵, RSS 뜻과 제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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